라푸라푸시 락다운 레벨 하향조정 안내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Notice

라푸라푸시 락다운 레벨 하향조정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웨일즈다이브 작성일20-05-12 23:43 조회74회

본문

안녕하세요 웨일즈다이브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적적한 분위기가 벌써 2달째 이어져 오고있네요!

세상 평화롭고 조용함이 처음 한달간은 굉장히 어색했지만 이제는 어느정도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날씨는 왜 이렇게 좋은지,, 구름한점없이 잔잔한 바다와 쨍쨍한 햇빛이 야속하기만 합니다 ㅎㅎ

날씨가 아까워요!! 이런날 다이빙해야하는데!

수중속 시야가 근래 몇년간 가장 좋은 시야를 보여주고 있는 지금,, 아마 코로나 덕분에 바다가 깨끗해지고 있나봅니다.

 

한동안 우울한 소식만 전해드리다 오늘은 다소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려고합니다!

락다운 체계가 ECQ 에서 - GCQ 로 하향 조정 된다는 소식인데요!

 

이는 5월16일부터 적용 될 예정입니다!

쉽게 말하면 아무것도 할수없이 집콕 해야 되는 상황에서 어느정도 제한적으로 움직일수있다는 얘기입니다.


확진자의 수에 비례하여 단계적으로 하향조정이 예정되어있고여행관련업은 행정명령으로 영업제한된 업종들 중 가장 마지막에 포함되어있어 다른 업종보다는 다소 늦게 풀릴예정입니다.

그래도 점점 확진자가 줄어들면 그 시기가 앞당겨 지지 않을까라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현재 세부는 필리핀의 여러 섬중에서 확진자가 2번째로 가장 많은 지역이지만 반대로 사망자는 필리핀 전체에서 가장 적은 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웨일즈다이브가 위치한 바로 이 막탄섬에는 총 확진자가 40명 정도로 확인되고 있으며

확진자 증가수는 요 몇일동안 0명을 유지하고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Lapu-Lapu city 즉 막탄섬은 다른곳에 비해 비교적으로 확진자 수가 높지않아

5월16일 부터 락다운의 체계가 완화될예정이라고 하니 정말 좋은소식이 아닐수가 없네요!

(현재 세부시티와 통행할수 있는 다리는 모두 통제되어있습니다.)

 

아직 공항이 오픈된것도, 그리고 코로나19가 잠잠해진것도 아니지만 어느정도 확진자 감소추세로 변경되어가고 있으니 멀지않은 미래에 함께 다이빙할수 있는날이 오리라 일말의 희망이 생긴듯 합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고 우리 모두 즐겁게 웃으며 다이빙할수 있는 그날이 오길 기대하며!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추가로 업데이트 하도록하겠습니다!

 

아그리고 비행기는 6월부터 항공권 티켓판매도 시작했다고 하네요!

아직은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이 역시 희망적이네요 :D